본문 바로가기

Money

돈이 돈을 번다 Money & Rich

돈이 돈을 번다. 내가 일해서 버는 돈에는 한계가 있다. 내가 일하지 않거나 일하지 못하게 되면 돈을 벌지 못하게 된다. 돈이 돈을 벌어오는 상황이 되면, 내가 굳이 일하지 않아도 된다. 나를 대신하여 나를 위해 돈이 돈을 벌어온다. 무슨 소릴까? 돈이 살아있는 사람도 아니고, 뭔 소리냐 하겠지만 사실이다. 돈이 돈을 번다. 내가 버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돈이 번다. 

강남에 아파트를 예로 들어보자. 6억원에 구입하여 몇 년 보유하였더니, 15억원이 되었다고 하자. 11억원의 수입이 생긴다. 연봉 1억원인 사람이 일해서 벌어들인다 해도 11년동안 벌어야 할 돈이다. 연봉 1억원이라 한들, 그 돈을 다 100% 저금할 수 있는 게 아니므로, 사실은 15년을 벌어도 사실 11억원을 모을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하지만, 그냥 아파트를 구입하여 살기만 했을 뿐인데, 돈이 불어났다. 알아서. 6억원이라는 종자돈이 나를 위해 돈을 벌어온 셈이다. 돈이 돈을 불려서 온 것이다. 

삼성전자 주식을 예로 들어보자. 6만원에 15,000주를 9억원에 주식을 매수했다고 해보자. 삼성전자는 매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한다. 주당 700원씩만 배당한다고 해도, 분기별로 1천만원 정도 배당을 받는다. 년간 4천만원의 배당금을 받는다. 웬만한 사람 연봉만큼 주식을 보유하기만 해도 알아서 내 통장으로 돈을 넣어준다. 주가가 상승하여 추가로 9억원의 자산가치가 그 이상으로 높아지는 것은 별도로 하더라도. 이렇게 10년을 배당받는다면, 무려 배당금만 4억원이 된다. 

돈이 돈을 벌게 해야 한다. 그래야 부자가 된다. 내가 일해서, 내가 일한 만큼 월급 받는 것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얼마나 더 빠르게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느냐가 관건이다. 이르면 이를 수록 돈이 불려지는 속도는 가속도가 붙는다. 삼성전자 주식만 해도, 보유주식이 3만주가 되면 더 빠르게 억대 수입이 가능하고, 10년이면 10억 가까운 소득을 올릴 수 있다. 

다만 서둘러 될 일은 아니다. 10억, 20억도 처음에는 1억에서 시작했고, 1천만원에서 시작했고, 1백만원에서 시작했다. 늦을 때가 가장 빠른 때다. 돈이 돈을 버는 날까지, 목돈을 모아야 한다. 큰 것을 당장 욕심부리지 말고, 눈 앞에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한다. 지금 통장에 잔고가 0원이라면, 특히 적금 계좌가 없다면, 적금계좌부터 만들어야 한다. 그냥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통장에 있는 돈은 생활비 정도만 있으면 된다. 따로 제목을 정해 목돈으로 적금으로 넣어두고 모야야 한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돈이 돈을 버는 날, 나는 부자가 된다!!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ey & Rich 돈 모으는 재미  (0) 2020.11.06